G05-7182802122

이재준 수원시장, 내 삶을 수목원에서 치유하세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1-30 10:51 KRX7
#이재준시장 #수원시수목원 #수목원자연치유
NSP통신-이재준 수원시장이 페이스북에 남긴 수목원 모습. (사진 = 이재준시장SNS)
이재준 수원시장이 페이스북에 남긴 수목원 모습. (사진 = 이재준시장SNS)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스라엘-하마스. 전쟁보다 더 무섭게 느껴지는 경제 한파로 몸과 마음이 지칠대로 지친 수원시민들에게 이재준 수원시장이 삶의 무게를 잠시 내려 놓을 수 있는 곳을 추천했다.

이 시장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을 끝자락에 수원수목원을 만난다”며 “기후변화 때문일까요, 그저 나이 탓일까요? 언제부턴가 가을은 오는 듯 가버린다”고 적었다.

이어 “고즈넉한 가을 끝자락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 가까이 있다”면서 수원의 생태 랜드마크 일월·영흥수목원을 펼쳐 보였다.

G03-9894841702

그는 “바람에 물결치는 억새와 핑크뮬리가 햇살에 눈부시고 시원스레 가지를 뻗은 상록수들은 제철 만난 듯 초록을 뽐낸다”며 “멋쟁이 허수아비를 뒤로 하고 온실에 들어서면 계절을 잊은 이국의 꽃과 나뭇잎이 손짓한다”고 소개했다.

입소문을 타고 수 많은 사람들에게 쉼을 제공하며 대외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수원수목원은 어떤 곳일까.

NSP통신-이재준 수원시장이 페이스북에 올린 수목원 모습. (사진 = 이재준시장SNS)
이재준 수원시장이 페이스북에 올린 수목원 모습. (사진 = 이재준시장SNS)

이재준 수원시장은 “지난 5월 문을 연 수원수목원은 반년도 안 돼 45만 관람객이 다녀갔을 만큼 일상의 자연쉼터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이달 초 일월수목원이 수목 유전자원 확보 기준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하며 ‘공립 수목원’으로 등록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또 “겨울에도 전시 온실은 물론 늘 푸른 소나무와 측백, 자작나무, 말채나무 등 멋스러운 숲과 정원을 만날 수 있다”며 “자연 속 휴식과 치유가 필요하다면 사시사철 수원수목원입니다”라는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을 해야할 듯한 글로 마무리했다.

이 시장이 추천하는 도심속 힐링공간. 겨울 옷을 갈아 입기전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는건 어떨까.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