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동연 “아라고레스 주지사와 오찬, 실질적인 교류 협력 강화”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1-27 19:56 KRX7
#김동연도지사 #아라고레스주지사 #도담소 #오찬 #경기도
NSP통신-27일 오전 도담소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페레 아라고네스(Pere Aragones)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가 면담 후 주요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김동연도지사 페이스북)
27일 오전 도담소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페레 아라고네스(Pere Aragones)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가 면담 후 주요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김동연도지사 페이스북)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7일 출장을 앞두고 반가운 손님을 맞이했다. 아라고레스 주지사와 좋은 친구가 됐고 실질적인 교류·협력도 강화할 수 있었다고 피력했다.

김 지사는 이날 SNS에서 “늦은 오후 비행기 출국을 앞두고 스페인 카탈루냐(Cataluña) 주 페레 아라고네스(Pere Aragonès) 주지사와 도담소에서 오찬을 함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주의 수도인 바르셀로나로 상징되는 카탈루냐주는 스페인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아주 크다”라며 “또 스페인 전체 GDP의 20%가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5.5%에 달한다. 반도체, 모빌리티 등 첨단산업과 스타트업의 전진기지이기도 한다”라고 했다.

G03-9894841702

김 지사는 “연 60만명에 달하는 한국 관광객들이 스페인을 찾는데 그 중심도 바르셀로나를 중심으로 한 카탈루냐주이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지사는 “2박 4일의 짧은 일정으로 조 단위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마무리하기 위해 호주를 방문한다”라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