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기술과 문화 결합한 드론 문화콘텐츠 개발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0-26 16:11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드론 #문화콘텐츠

경운대 산학협력단 외 5개 업체와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25일 경운대학교에서 대한민국 문화도시 구미 조성을 위한 ICT드론기술활용 문화콘텐츠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25일 경운대학교에서 대한민국 문화도시 구미 조성을 위한 ICT드론기술활용 문화콘텐츠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25일 경운대학교에서 경운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민정식), 가이온(대표 강현섭), 다빈치랩스(대표 임헌영), 볼로랜드(대표 안성호), 브이스페이스(대표 조범동), 프리뉴(대표 이종경)와 함께 대한민국 문화도시 구미 조성을 위한 ICT드론기술활용 문화콘텐츠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문화진흥법’ 에 근거해 지역자원을 이용한 특색있는 지역 문화를 발전시켜 ‘대한민국 문화도시 구미’ 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ICT드론기술을 활용한 ‘기술×문화축제’ , ‘기술×문화돌봄’ 사업 공동개발 △산학연 오픈랩 운영 및 기술적 지원 △기술과 문화를 결합한 문화콘텐츠 공동발굴에 대해 협력한다.

G03-9894841702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경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가족기업으로 고중량 탑승용 드론, 배터리 시스템, 지능형 비행제어, 충전스테이션 등 무인항공기 각 분야를 대표하는 혁신기업이다.

대표들은 드론기술이 국방, 물류, 환경 분야뿐만 아니라 시민 친화적인 문화예술·돌봄까지 그 활용 분야의 확대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으며, 미국을 대표하는 최대 에어쇼인 오시코시 에어벤처와 같은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의지를 모았다.

서영수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구미시가 가진 산업기술 역량을 문화에 접목해 시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수준 높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구미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