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지역난방공사, 오산시에 장애인 직업 훈련지원금 기탁

NSP통신, 조현철 기자, Fri, 13 Oct 2023 KRX7
#오산시직업훈련 #장애인직업교육 #오산시훈련지원
NSP통신-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전경. (사진 = 오산시)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전경.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관장 강영미)에 한국지역난방공사 화성지사(지사장 한상철)가 장애인 직업훈련 지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13일 오산시(시장 이권재)에 따르면 기탁금은 직업훈련체험 및 사회적응 훈련을 통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두피마사지, 제과제빵사, 바리스타&카페 실습 등과 같은 직무능력 향상훈련을 비롯해 지역사회 사업체 실전면접 및 직장체험, 일상·사회적응 훈련 등 발달장애인이 예비 근로자로서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훈련생 모집은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상철 한국지역난방공사 화성지사장은 “장애유형 중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독립적인 자립을 하기 위해서는 일자리가 매우 중요한 것 같다”면서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되길 바라며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오산시의 상생발전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영미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관장은 “오산시 발달장애인을 위해 기부해주신 한국지역난방공사 한상철 지사장님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다양하고 전문화된 직업훈련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실제 취업에 필요한 기술을 배워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역난방공사 화성지사는 독거노인(성녀 루이제의집) 및 소외계층(경기 사랑의열매)을 위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