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사과발전연구회 다축과원 현장교육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0-13 16:53 KRX7
#의성군 #김주수군수 #사과발전연구회 #현장교육
NSP통신-의성군은 13일 사과발전연구회 회원 65명을 대상으로 사과이용연구소에서 노동력 절감 및 재배체계 개선을 위한 사과다축과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의성군)
의성군은 13일 사과발전연구회 회원 65명을 대상으로 사과이용연구소에서 노동력 절감 및 재배체계 개선을 위한 사과다축과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3일 사과발전연구회 회원 65명을 대상으로 사과이용연구소에서 노동력 절감 및 재배체계 개선을 위한 사과다축과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다축수형은 기존 하나의 중심축으로 방추형의 나무모양을 만드는 것과 달리 한 나무에서 여러 개의 축을 키우는 나무형태를 말한다.

세력을 여러 축으로 분산시켜 키를 낮추고, 형태를 단순화하여 햇빛을 골고루 받을 수 있어 생산성 및 전정·수확 등 작업효율을 향상할 수 있는 미래형 수형이다.

G03-9894841702

이날 실시한 교육은 생산성과 과원관리 효율성 향상을 위한 다축과원에 관한 주제로 △다축수형별 장단점 비교 △수형별 관리방법 및 생육초기 유의사항 △다축과원 조성사례 및 재배관리기술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사과 수확 전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다축수형 사업을 필두로 미래형 생력화 과원조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