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 여수산단 출근길 안전문화 캠페인 펼쳐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3-10-11 13:52 KRX7 R0
#여수시 #여수산단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안전은 지키GO 사고는 줄이GO”···산단 대정비 기간 안전사고 유의 당부

NSP통신-정기명 여수시장이 DL케미칼 앞에서 여수산단 출근길 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여수시)
fullscreen
정기명 여수시장이 DL케미칼 앞에서 ‘여수산단 출근길 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11일 오전 여수국가산단 내 DL케미칼 C4공장 앞에서 ‘여수산단 출근길 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약 40여일의 DL케미칼의 대정비 기간 많은 근로자가 작업에 투입됨에 따라 안전한 여수산단 만들기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캠페인에는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해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 전국건설플랜트노조 여수지부, 노사민정협의회 등이 참여했다.

G03-9894841702

근로자 출근시간에 맞춰 아침 7시부터 시작된 캠페인에서 참여자들은 ‘안전은 지키GO 사고는 줄이GO’, ‘잠깐! 작업전 개인보호구 확인’, ‘작업 전 TBM 생명과 안전확보’ 라는 피켓, 현수막 등을 이용해 안전문화 확산에 힘썼다.

캠페인에 나선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국가 산단 내에서의 사고는 대규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산단 화재, 폭발 등의 위험이 큰 대정비 작업 시 특히나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