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지·산·학·연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0-10 17:35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글로컬대학30 #포스텍

관계기관과 지속적 소통으로 지역-대학의 유기적 협력체계 강화

NSP통신-포항시는 10일 포스텍, 한동대학교, 선린대학교, 포항대학교, ,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포항테크노파크와 글로컬대학30 육성 거버넌스 지·산·학·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10일 포스텍, 한동대학교, 선린대학교, 포항대학교, ,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포항테크노파크와 ‘글로컬대학30’ 육성 거버넌스 지·산·학·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10일 포스텍, 한동대학교, 선린대학교, 포항대학교, 포스코퓨처엠(003670),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포항테크노파크와 ‘글로컬대학30’ 육성 거버넌스 지·산·학·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지역-대학-산업의 포괄적인 협력 방안 및 이차전지 등 지역 역점산업 분야에 대한 인재양성 방안 등 관계기관과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항시와 지역대학 및 기업체는 글로컬대학30 사업과는 별개로 두 대학이 기획한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대학-산업이 지역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포항시는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유기적인 소통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구감소와 산업구조의 급격한 변화로 지역이 새로운 변화에 직면한 지금 지역대학의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우수한 지역 인재양성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싱크탱크의 역할을 담당할 지역대학이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 포스텍과 한동대는 글로컬대학30 본 지정 실행계획서 제출을 마무리했으며, 글로컬대학 본 지정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이달말경 전국에 총 10개 내외의 글로컬대학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