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 ‘KHCP 건강도시 공동행동 디데이’ 챌린지 동참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3-09-08 23:03 KRX7
#부천시 #건강도시공동행동디데이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건강도시행동디데이 #조용익

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 슬로건 맞춰 일상 속 작은 실천 힘써

NSP통신-조용익 부천시장과 직원들이 출·퇴근 시간에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모습. (사진 = 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과 직원들이 출·퇴근 시간에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모습.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건강도시 공동행동 디데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는 103개 회원도시 전체가 공동의 목표로 공동의 행동을 함으로써 코로나19로 정체된 건강도시를 활성화하고 단체 행동을 기반으로 소속감 및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 9월 5일을 ‘건강도시 행동 디데이(D-day)’로 정했다.

이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된 공동행동을 수행해 사람과 지구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고자 건강도시 공동행동 디데이(D-day) 프로젝트가 추진됐다.

NSP통신-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 슬로건에 맞춰 부천시청 구내식당의 식단을 채식 메뉴로 구성해 식사하는 모습. (사진 = 부천시)
‘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 슬로건에 맞춰 부천시청 구내식당의 식단을 채식 메뉴로 구성해 식사하는 모습. (사진 = 부천시)

이번 프로젝트의 슬로건인 ‘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에는 기후변화 대응 행동 실천에 대해 일상 속 작은 것부터 시작해 궁극적으로는 사람과 지구가 모두 건강해지는 건강 도시를 만들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G03-9894841702

부천시는 5일 ▲부천시청 구내식당의 식단을 채식 메뉴로 구성 ▲건강도시 활동가와 함께 공동행동 슬로건 선언 ▲출·퇴근 시간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등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취지에 맞게 공동행동에 동참했다.

NSP통신-조용익 부천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부천시만의 챌린지 음원을 제작하고 그에 어울리는 율동 영상을 촬영하면서 공동행동 챌린지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부천시만의 챌린지 음원을 제작하고 그에 어울리는 율동 영상을 촬영하면서 공동행동 챌린지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특히 조용익 부천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부천시만의 챌린지 음원을 제작하고 그에 어울리는 율동 영상을 촬영하면서 공동행동 챌린지를 수행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건강생활 실천 생활은 물론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활동에 전 시민이 동참하고 기후변화 회복력과 건강 형평성 있는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