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3-09-07 13:21 KRX7
#경기안양시 #최대호 #사회복지의날 #방송인션 #법정기념일

방송인 션의 ‘지금이 선물이다’ 토크콘서트 열려

NSP통신-6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린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 = 안양시)
6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린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6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4년 만에 대면행사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도준우)가 주관하고 안양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촘촘하고 두터운 약자복지 확충’을 주제로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에서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 유공자 43명에 대한 표창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복지인 한마당에서는 방송인 션이 ‘지금이 선물이다’를 주제로 사회복지종사자들과 소통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G03-9894841702

최대호 시장은 “사회복지 최일선에서 묵묵히 역할을 하고 계시는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 드리며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더 나은 근무환경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안양시는 올해부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건강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1인당 35만원의 검진비 지원사업을 전액 시비로 추진 중이며 양질의 종합검진 및 이용편의 제고를 위해 안양시 관내 10개 검진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회복지의 날(9월 7일)은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