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진군, 흑염소 산업 마스터 플랜 수립해야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8-17 17:02 KRX7 R0
#강진군 #강진 흑염소 산업

강진군 흑염소협회 “월 100여 마리의 염소 출하량이 유지될 수 있도록 흑염소 사육농가 확대 및 균일한 육질·염소 특유의 냄새 제거 위해 사육 단계별 사료, 거세 등 철저한 사양관리 이뤄져야”

NSP통신- (사진 = 강진군)
fullscreen
(사진 =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이 흑염소 산업 마스터 플랜을 수립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돼 주목된다.

강진군과 강진군 흑염소협회가 지난 15일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흑염소 사육 농가 등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양관리 교육에서 참석자들이 “강진군의 흑염소 산업 마스터 플랜 수립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입을 모으고 나섰기 때문이다.

이번 교육은 강진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흑염소 산업 발전 계획의 하나로 흑염소 사육 농가의 저변 확대 및 가공‧유통 등 소비단계에 이르기까지 최적화된 체계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군은 교육에서 월령, 암수, 번식 및 육성 등 사육목적에 맞는 사양관리 방법과 빈번하게 발생하는 염소 질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방법과 핚께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은 “염소 흔들이병 등 사육 과정에서 질병에 관한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현재 흑염소 농가의 지속 가능한 소득 증대를 위해 월 100여 마리의 염소 출하량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강진군의 흑염소 사육농가 확대가 필요한 시점이다. 또 균일한 육질 및 염소 특유의 냄새 제거를 위해 사육 단계별 사료, 거세 등 통일적이고 철저한 사양관리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강진군 축산경영팀 관계자는 “흑염소 산업 발전을 위해 협회와 적극 협조하고 있다. 각종 보조사업을 추진할 때 협회 참여 및 관련 교육 참가 여부도 해당 사업 지원 기준으로 적용할 계획“이라면서 ”전체 농가가 흑염소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흑염소 산업 지원을 위해 사료 효율 개선, 전용 사료공장, 브랜드 활성화, 육질 등급제 등 다른 시군과 차별화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