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맞춤형 행복 지표 개발 중간 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8-02 15:54 KRX7 R0
#곡성군

다음달 초까지 맞춤형 행복 지표 개발 완료한 뒤 2차 군민 원탁 토론회, 전문가 자문, 보고회 등 다양한 의견수렴 과정 거쳐 최종 지표 확정 계획

NSP통신- (사진 = 곡성군)
fullscreen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1일‘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이라는 민선 8기 군정 목표 아래 맞춤형 행복 지표 개발을 위한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이상철 군수와 윤영규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군민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보고회에서는 국민총행복연구소의 이재경 소장으로부터 지표개발을 위한 그동안의 추진 경과를 보고받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에앞서 군은 그동안 군민이 직접 행복 지표를 그려갈 수 있도록 지난 5월 50여 명의 군민과 함께 원탁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두 달간 읍면을 직접 방문해 170여 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행복 인터뷰를 진행하며 행복에 대한 주민의 생각과 인식을 확인했다.

국민총행복연구소는 확인된 자료를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지역사회 통합, 아직 행복하지 않은 청소년-청년, 여성 행복, 고령층, 건강, 먹거리, 주거환경, 지역에 대한 자부심 분야 등에서 곡성군 만의 특화 지표 개발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군은 제언을 바탕으로 오는 9월 초까지 맞춤형 행복 지표 개발을 완료한 뒤 2차 군민 원탁 토론회, 전문가 자문, 최종 보고회 등 다양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최종 지표를 확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이를 바탕으로 지표를 개발하고 있다. 군민의 의견이 곧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지표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