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독거·저소득 어르신 ‘행복안심 밥상 배달로’ 발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7-31 17:05 KRX7
#곡성군 #곡성 행복안심 밥상

기존 매월 1회에서 2회로 밑반찬 지원 횟수 늘려···곡성군자원봉사센터, 자율방범대 곡성군연합회 등 동참

NSP통신- (사진 = 곡성군)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28일 곡성군 레저문화센터에서 독거노인과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행복안심밥상 배달로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곡성군자원봉사센터 및 자율방범대 곡성군연합회 회원과 곡성군새마을회가 함께 참여했다.

곡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어르신 행복밥상을 통해 독거·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매월 1회 밑반찬을 지원해 왔다.

G03-9894841702

해당 사업이 어르신들의 행복감을 올리는데 효과를 내고 있어 이번에는 기존 매월 1회에서 2회로 지원 횟수를 늘리기로 결정했다.

또 새롭게 참여한 곡성군 새마을회는 밑반찬을 만들고 자율방범대 곡성군연합회는 배달을 맡게 됐다.

이와함께 영농법인 ‘옥과 맛있는김치’에서 김치 20kg을 후원해 더욱 풍성하게 밑반찬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행복안심밥상을 배달받은 한 어르신은“스스로 식사를 해결할 수 없는 힘든 환경에서 매번 끼니를 때우는 게 큰 고민이었다. 이렇게 맛있는 밑반찬을 손수 집으로 배달까지 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 새마을회와 자율방범대 곡성군연합회 관계자는 “밑반찬을 만들고 배달하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식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