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비장애 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 행사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7-27 15:51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특수교육대상학생 #비장애인 #쓰담쓰담나들이행사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비장애 형제자매와 학부모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비장애 형제자매와 학부모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비장애 형제자매와 학부모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가정에서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1월 비장애 형제자매와 가족이 함께했던 첫 나들이 이후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 레크레이션과 명랑 경기를 시작했다.

G03-9894841702

특히 팝페라 공연 관람, 마술 및 변검쇼, 디제잉 및 댄스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비장애 형제·자매와 학부모 간의 친밀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형제자매의 고충과 섭섭했던 마음을 많이 헤아리게 되었다”며, “세족식 행사에서 ‘누구보다 너를 사랑한다’ 는 말을 건네며 마음이 뭉클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경옥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비장애 형제자매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과 심리적 부담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장애학생과 비장애 형제자매, 학부모 등 가족 모두가 행복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