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기창 안동시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7-23 20:21 KRX7
#권기창 시장 #1회용품 제로 첼린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범국민 릴레이 #클린시티 조성

1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도록 인식 변화를 유도하는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

NSP통신-권기창 안동시장은 일상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고 다음 참여자로 김홍규 강릉시장, 김병수 김포시장을 지목했다. (사진 = 안동시)
권기창 안동시장은 일상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고 다음 참여자로 김홍규 강릉시장, 김병수 김포시장을 지목했다.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권기창 안동시장은 일상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도록 인식 변화를 유도하는 범국민 릴레이(연속 참여) 캠페인으로, 지목받은 기관ㆍ인물이 SNS(사회관계망)에 일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창수 제천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참여 잇기)에 동참하게 된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내용과 앞으로의 다짐을 개인 SNS(사회관계망)를 통해 게시했다.

G03-9894841702

안동시는 지난 6월부터 ‘환경의 날’을 맞아 부서별로 1회용품 안 쓰기 실천을 다짐하는 특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1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하기, 음식 주문 시 다회용기 사용업소 이용하기를 실천하고 있다. 학교 및 관공서와 함께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해 1회용품 사용감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동시는 클린시티 조성을 위해 내내내(내집, 내가게 앞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과 함께 1회용품 줄이기에도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홍규 강릉시장, 김병수 김포시장을 지목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