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광림 성남시의원 발의 ‘서울공항 고도제한 완화 촉구 결의안’ 채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7-21 15:59 KRX7
#안광림시의원 #성남시의회 #서울공항 #고도제한완화촉구 #결의안채텍

결의안 채택을 통해 성남시 도시기능의 회복과 지역개발 활성화 기대

NSP통신-안광림 성남시의원. (사진 = 의원실)
안광림 성남시의원. (사진 =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안광림 성남시의원이 성남시의회 제284회 임시회에 제출한 ‘서울공항 고도제한 완화 촉구 결의안’이 최종 채택됐다.

이날 대표 발의에 나선 안광림 의원은 “1970년부터 약 50년간 원도심과 분당을 포함한 상당수 지역이 고도제한 규제를 받고 있으며 2010년 국방부가 차폐이론을 적용해 고도제한 완화과 시행 됐으나 차폐이론 적용이 제외되는 일부 원도심(수진 1·2동, 태평1동, 성남동, 여수동)과 1기 신도시 분당지역 중 야탑동(장미·매화·탑마을), 이매동(아름마을) 등 27개 단지, 1만여 가구는 계속해서 고도제한에 묶여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안 의원은 “고도제한은 성남시의 경쟁력 있는 도심 개발 및 지역 안정화를 위한 균형발전을 발목 잡고 결국 시민들의 삶의 질, 재산권 등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어 성남시민의 뜻을 하나로 모아 서울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강력히 촉구하고자 본 결의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G03-9894841702

또한 “이번 서울공항 고도제한 완화 촉구 결의안 채택을 시작으로 성남시가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민·관·정이 함께 협의해 성남시민의 숙원이 조속히 해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촉구 결의안은 국방부를 대상으로 지역개발 활성화와 시민의 재산권을 가로막고 있는 서울공항 비행안전구역의 고도제한 완화를 조속히 시행해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보호법을 즉시 개정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