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병철 의원, '우리동네 한바퀴' 순천전역 구석구석 ‘민생소통’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7-13 16:11 KRX7 R0
#소병철국회의원 #민생소통

읍·면·동 시민들 만나며 소탈한 대화의 장 열 계획

NSP통신-우리동네 국회의원! 소병철과 함께 왕조1동 한바퀴! 포스터 (이미지 = 소병철 국회의원실)
우리동네 국회의원! 소병철과 함께 왕조1동 한바퀴! 포스터 (이미지 = 소병철 국회의원실)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소병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도·시의원과 함께 오는 7월 15일 왕조1동(김진남 도의원,최병배 시의원,장경순 시의원)을 시작으로 7월 21일은 승주읍으로 이어지는 ‘우리동네 한바퀴’민생소통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한바퀴’는 읍・면·동을 직접 찾아가서 시민들을 만나며 소탈한 대화의 장을 열 계획이다.

소병철 의원은 지난 2월 전진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3월에는 6개권역별 의정보고회를 7주간 진행하며, 시민들과 소통에 역점을 두고 강행군을 펼쳐 순천시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소 의원은“주민분들을 좀 더 많이 만나고, 좀 더 가까이에서 인사를 드리기 위해 동네로 찾아간다”며 거미줄처럼 촘촘한 좀 더 가까이 시민의 속으로 파고들어가는 격이 없는 소통과 대화의 장을 연다는 입장이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민생소통은 동네구석구석을 돌며 시민들의 고견을 새겨듣고 향후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과 국회 의정활동의 지침서로 활용할 예정이며, ▲게릴라 토크 ▲경로당 방문 ▲각계각층 의견청취 등 현장에서 답을 찾는 시민을 위한 소통의 장이 펼쳐진다.

소병철 의원은“향후 순천시가 발전해 나갈 방향에 대해 경청하는 자리이다"며 "이번 민생소통은 여러 가지 민심을 경청하고 민생 현장에서 직접 애로사항과 민원을 청취하는 소중한 시간인 만큼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생생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지역의 각계각층의 의견수렴과 경로당을 찾아 안부와 스킨십 강화는 물론 속속들이 주요 현안 및 사업 해결을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읍・면·동별로 하루동안 진행 될 ‘우리동네 한바퀴’는 더욱 친숙한 우리동네 국회의원을 내세우며 시민누구나 편하게 다가서고 교감하는 중요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소병철 의원은 지구를 6바퀴이상을 돌 정도의 거리를 순천을 오가며 시민들을 만나며 소통을 이어오며 소통을 강화해 오고 있어 순천정치의 새로운 활력소가 넘칠 것으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