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동환 고양시장,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에 추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7-06 08:52 KRX2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수원시 #용인시

“특례시 권한 확대 이루어진다면 자치분권 시대 표준모델 될 수 있다”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5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회의에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에 추대 됐다.

이동환 시장은 “특례시가 출범한 후 1년 동안 4개 특례시의 각고의 노력으로 여러 권한을 확보했지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권한은 아직 미비하다”며 “하루 빨리 ‘특례시특별법’이 제정되어 대도시에 맞는 실질적인 권한 확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시의 경우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특례시 권한 확대가 이루어진다면 자치분권 시대의 표준모델이 될 수 있다”며 “4개 특례시의 역량과 노력을 결집하여 지방시대를 열어갈 선도 도시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는 자치분권 확립과 대한민국 지방시대 구현을 위하여 인구 100만 4개 특례시(고양, 수원, 용인, 창원)의 시장이 모여 설립한 단체로 매년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어 특례시 권한 확보를 위한 안건을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회의모습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회의모습
NSP통신-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회의 기념사진 (사진 = 고양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회의 기념사진 (사진 = 고양시)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선출과 2023~2024년 운영계획 논의가 이루어졌다. 참석한 특례시장들은 특례시의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특례시특별법’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국회와 정부에 전달해 실질적인 법제화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