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환경학교, 제2회 환경교육주간 ‘환경교육 교구 경진대회’ 본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7-03 18:58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포항환경학교 #환경교육주간

‘지구를 위한 행동, 내가 그린 히어로’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대표상 수상

NSP통신-포항환경학교가 환경부가 주최하는 제2회 환경교육주간 기간 진행된 환경교육 교구 경진대회 에 참가해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 = 포항시)
포항환경학교가 환경부가 주최하는 제2회 환경교육주간 기간 진행된 ‘환경교육 교구 경진대회’ 에 참가해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환경학교가 환경부가 주최하는 제2회 환경교육주간 기간 진행된 ‘환경교육 교구 경진대회’ 에 참가해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환경교육 주간은 국민의 환경보전 의지를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환경의 날(6월 5일)’ 을 포함한 1주간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환경교육 주간은 ‘기후 위기, 플라스틱 오염 해법’ 을 주제로 지난 6월 5일부터 11일까지 운영됐으며, 지난달 7일부터 9일까지 원주에서는 환경교육주간을 기념해 정책 포럼과 학술대회, 지역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교육주간 기념식과 학교 환경교육 사례공유회, 환경교육 교구 경진대회 등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전국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교구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대회인 환경교육 교구 경진대회는 50여 개 기관이 활용하고 있는 교구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포항환경학교는 지난 2020년에 자체 제작한 ‘지구를 위한 행동, 내가 그린 히어로’ 보드게임으로 참가해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대표상을 수상했다.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관련 보드게임인 포항환경학교의 보드게임은 환경교육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 눈높이에 맞춰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박해자 포항환경학교 교장은 “앞으로 더욱 창의적이고 우수한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신정혁 환경정책과장은 “포항환경학교에서 자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 전국단위 대회에서 수상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환경교육의 전문성 강화로 포항시가 환경교육 선도도시로 나아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환경학교는 매년 1만여 명의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는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포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