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임태희 경기교육감, “인성교육 위해 부서 경계 넘는 협력 필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7-03 18:16 KRX7
#경기도인성교육 #경기맞춤교육 #경기교육정책

‘경기인성교육 협의체 2차 협의회’ 학교 지원 방안 모색

NSP통신-3일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에서 열린 경기인성교육 협의체 2차 협의회에서 임태희 경기교육감(맨 뒤 오른쪽)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3일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에서 열린 ‘경기인성교육 협의체 2차 협의회’에서 임태희 경기교육감(맨 뒤 오른쪽)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인성교육은 중요한 시대정신이며 인성교육을 위해 부서의 경계를 넘는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3일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에서 9개 부서, 2개 교육지원청 참여 가운데 열린 ‘경기인성교육 협의체 2차 협의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협의체에는 생활인성교육과를 중심으로 유아교육과, 교육과정정책과, 체육건강과, 융합교육정책과, 협력지원과, 지역교육협력과, 미래교육담당관, 특수교육과와 용인·부천교육지원청이 참여해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G03-9894841702

협의회에서는 지난 4월 1차 협의회에서 공유한 부서별 인성교육 정책을 바탕으로 인성교육 추진내용 발표, 부서 간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학부모 온라인 공감 토크 ▲유아 인성교육 실천 ▲인성교육중심 수업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학교 갤러리 ▲가족 심리회복 프로그램 ▲초등보육전담사 인성교육 연수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장애인식개선교육 등 부서 추진내용을 공유했다.

또 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 특색을 살린 25개 인성교육 협의체와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제안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인성교육은 중요한 시대정신”이라며 “사회와 가정의 역할 변화에 따라 중요한 기본을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인성교육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에서 교육받으면 인성과 역량을 겸비할 수 있다는 교육방향에 맞게 부서가 힘을 모아 아이디어를 내고 구체화해 인성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인성교육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임태희 경기교육감은 “모든 정책은 개방과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추진해야 한다”라며 “공감을 바탕으로 더 좋은 인성교육 더 좋은 경기교육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성장단계별 인성교육 자료를 보급하고 가정의 인성교육 기능 강화 방안 정책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