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물푸는 하마 선발대회’ 방재훈련 효과 높였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Fri, 26 May 2023 KRX7
#오산시방재훈련 #오산시하마대회 #오산시안전훈련
NSP통신-25일 열린 물푸는 하마 선발대회 참석자들이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25일 열린 물푸는 하마 선발대회 참석자들이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5일 제30회 방재의 날을 기념해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수방 장비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물 푸는 하마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훈련은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가 우려되는 저지대 반지하주택 및 취약 시설 등에 대한 방재단의 대응 능력을 높이고 침수피해 발생 시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수방 장비의 작동 및 기능 숙달을 위해 마련됐다.

각 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자율방재단 및 통장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는 수방 장비의 원활한 작동법을 숙지하기 위해 기능 숙련자와 교육생을 일대일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했다.

G03-9894841702

이번 ‘물푸는 하마 선발대회(가칭)’는 재난 상황을 부여한 후 과제를 신속히 처리하는 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열렸다.

시는 올해를 ‘침수피해 제로’의 원년으로 자연 재난 취약지역 등을 철저하게 사전 점검해 인명 피해와 재난 피해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여름철에도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자연재난 대비에 전념할 것이며 선진화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