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제11회 다하나 한마음 축제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5-22 17:07 KRX7
#오산시다하나 #오산시한마음 #오산시축제
NSP통신-지난 20일 열린 다하나 한마음 축제 모습. (사진 = 오산시)
지난 20일 열린 다하나 한마음 축제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0일 시청 광장에서 다문화 가족을 비롯해 외국인 주민과 시민 등 모든 가족들이 어울려 소통하는 ‘다하나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2011년 시작으로 11회를 맞은 이번 축제의 주제는 ‘우리가(家), 꽃 피는 지금’으로 꽃 한다발의 조화로움을 떠올리며 우리 가족들과 글로벌 시대 가족들이 하나 되는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행사는 지난해다 더 다채로워진 가족 참여 체험형 부스들이 운영됐고 체험을 위해 늘어선 시민 행렬이 광장을 가득 메웠다.

G03-9894841702

특히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된 전통의상 가족 패션쇼와 가족사진 포토존 외에도 우리 가족 향수 만들기, 비즈 와이어 키링 만들기 등의 홍보부스는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광장 한 편에 마련된 진행된 전시 및 공연들은 재미와 볼거리를 더하고 축제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다하나 한마음 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축제의 주제 ‘우리가(家), 꽃 피는 지금’을 되새기며 이 자리를 함께하는 모든 분들이 한마음이 되는 뜻 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