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금연 캠페인 전개 및 정신건강 상담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4-25 19:52 KRX7
#수원시금연 #수원시정신상담 #수원시금연상담
NSP통신-25일 영통구보건소 관계자가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금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25일 영통구보건소 관계자가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금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영통구보건소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와 함께 25일부터 26까지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과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한다.

보건소와 금연지원센터 직원들은 갤러리아 광교점 식당가에서 흡연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금연 상담을 하고 금연보조제를 지원한다.

금연 참가자에게는 6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6개월 금연에 성공한 직원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2주 간격으로 광교 갤러리아를 4회 방문해 금연 참가자와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금연 캠페인과 함께 정신건강 상담도 진행된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백화점 직원을 대상으로 ‘마로’ 앱을 활용해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선 보조배터리, 손수건 등 상품을 증정한다. 스트레스 점수가 높은 고위험군은 추가 상담과 함께 해당 센터와 연계해 추가 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영통구보건소는 흡연자의 신청이 10인 이상인 곳에 찾아가 금연 상담을 하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통구보건소 금연상담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통구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에 도전하는 흡연자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