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임종식 경북교육감, 세계교육의 표준을 향해 도약하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4-07 17:52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교육전문직 #교육과정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및 인공지능과 공존하는 학교 교육 논의

NSP통신-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의 기본 방향 정립 및 미래 교육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의 기본 방향 정립 및 미래 교육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의 기본 방향 정립 및 미래 교육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 표준으로!’ 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과 인공지능과 공존할 수 있는 학교 교육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지원하는 교육전문직원으로서의 역할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고 학습자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2024학년도 초등학교 1~2학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은 교과 고유의 기본 개념을 명확히 이해함으로써 사고를 확장해 가는 깊이 있는 학습을 지원한다.

G03-9894841702

이번 연수는 깊이 있는 학습의 바탕인 개념기반 학습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고, 교육전문직원으로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어떻게 지원해 줄 것인가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최근 교육계 및 사회 전반에 이슈로 떠오르는 ‘CharGPT’ 등 한 걸음 성큼 다가온 인공지능 시대에 학교에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에 대해 생각하고,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현재의 교육은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 할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각종 행정업무 처리 등 장시간의 컴퓨터 작업으로 생기는 통증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등 건강 관리에 관한 프로그램을 포함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유·초등 교육전문직원들의 노고와 헌신 덕분에 코로나19의 위기를 넘어 미래 교육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고 새로운 교육을 요구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교육 현장의 다양한 문제에 귀 기울이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