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예술 수준 한층 높인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2-16 09:38 KRD7
#수원시문화예술 #수원예술활성화 #수원시예술교류
NSP통신-15일 업무협약식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 네번째),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왼쪽 세번째)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수원시)
15일 업무협약식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 네번째),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왼쪽 세번째)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손잡고 문화예술을 한층 더 발전시킨다.

시와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예술가 육성·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하고 문화예술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긴밀하게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추후 부서별로 세부 논의를 거쳐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4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수원시립예술단과 개교 31주년을 맞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우수한 예술 자원 교류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G03-9894841702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대진 한예종 총장 등이 참석했다. 김대진 총장은 지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수원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바 있다.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은 “한예종 예술 인재들의 열정·독창성·뛰어난 예술적 자질과 수원특례시의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관심·지원이 어우러져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늘 협약이 한예종과 수원시가 상생하며 교류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올해 60주년을 맞은 수원화성문화제를 비롯해 수원에 다채로운 축제가 있는데 한예종과 협력해 축제를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예술 교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예술인 양성’이라는 설립 목적에 걸맞게 30여 년 동안 뛰어난 문화예술인들을 배출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