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대 간호학과, ‘심폐소생술 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11-25 19:05 KRD7
#군산대 #심폐소생술 #간호학 #응급상황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강경아 교수)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심폐소생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고 간호학 전공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간호학과 1,2학년을 대상으로 높은 호응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1등을 수상한 2학년 오민혁 학생은 “간호학과 학생이지만 저학년이다 보니 전공의 특성을 느껴볼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경진대회를 통해 간호학과 학생으로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번 대회를 구성하고 진행한 강경아 교수는 “간호학과 교육과정에서 1, 2학년이 전공을 체험하는 기회가 적은 점이 아쉬웠다”며 “이번을 계기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계속해서 더욱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기획하고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회 심사를 맡은 조혜영 교수(보건의료안전교육센터장, 간호학과)는 “군산대학교에서 유일한 보건의료계열인 간호학과 학생들이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응급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도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는 간호학과뿐만 아니라 교내 재학생 모두를 대상으로 심페소생술습득 기회를 확산해 안전한 캠퍼스 문화를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