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청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10-20 15:16 KRD7
#광양시 #청렴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청렴한 시정 구현을 위한 표어와 시책 부문 시상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시민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청렴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그에 대한 시상을 지난 19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진행했다.

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청렴도시, 행복한 광양’이라는 주제 아래 청렴표어, 청렴시책 부문 공모를 추진했고 수상작 12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시의 청렴 이미지를 높이는 표어 선정작은 ▲청렴한 광양시정 행복한 광양시민 ▲오늘의 청렴행동 내일의 맑음 광양 ▲청탁은 No 실천하는 청렴, 행복도시 광양 ▲청렴한 오늘 당당한 내일,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 ▲The 하는 청렴, The 행복한 광양 등으로,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가 담겨 있다.

G03-9894841702

청렴시책 선정작은 ▲청렴표어를 활용한 청렴명패(명함) ▲청렴고객대 설치 ▲매일 아침 청렴·친절 행정업무 다짐 ▲청렴 대나무숲 운영 ▲청렴광양만들기협의회 구성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비밀소리함 설치 등으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이다.

참석한 수상자들은 “광양시 행정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제안을 할 수 있어 기쁘고, 저희도 청렴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건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언제나 청렴한 광양시를 만들어 달라”고 전했다.

주순선 부시장은 “행정 추진에 청렴을 최우선으로 중요시하며 시를 찾아오는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민원서비스에 만족하도록 좋은 제안을 잘 반영해 청렴하고 친절한 광양시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렴표어를 활용해 지난 11일 간부공무원 청렴다짐식을 개최해 ‘청렴한 공직사회 나부터’라는 솔선수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는 10월 말에는 직원 간담회를 열어 시책 활용을 위해 세대가 함께 고민하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