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HDC현대산업개발·GS건설↓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문화재단(대표 어연선)은 2022년 광명시민회관 기획 공연으로 연극 ‘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를 11월 12일 오후 3시 광명극장에서 개최한다.
‘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는 지난 2020년 전태일 50주기를 맞이해 제작된 연극으로 열악한 노동현실에 맞서 항거한 청년노동자 전태일의 삶을 통해 인권과 평화, 노동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작품이다.
본 연극은 음악과 영상이 결합된 서사음악극으로 열 명의 전태일이 등장해 노래와 춤으로 삶과 희망을 노래한다.
마당극과 무대극, 노래와 춤, 대사와 움직임을 융합한 독창적인 표현양식으로 공연 미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2022년 박효선 연극상을 수상했다.
2020년 구로 공연을 시작으로 2021년 인천, 강동, 대구 등 매해 순회공연을 통해 각 지역의 청소년들과 함께 공연을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공모를 통해 모집한 광명시 관내 청소년 배우들과 함께하며 광명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으로 나이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전세대가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해당 공연은 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예매는 광명 문화재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하며 공연 관람 후 홈페이지 열린광장 ‘후기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