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황미상 용인특례시의원, ‘장애인 건강권·의료접근성 보장 조례’ 정책간담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10-13 11:38 KRD7
#황미상시의원 #용인특례시의회 #장애인건강권 #정책간담회 #윤원균의장

향후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있는 조례되도록 지속적 의견 나누기 뜻 모아

NSP통신-12일 대회의실에서 황미상 용인특례시의원이 용인시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참석자 기념촬영 모습. (용인특례시의회)
12일 대회의실에서 황미상 용인특례시의원이 용인시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참석자 기념촬영 모습.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황미상 용인특례시의원은 12일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황미상 의원의 진행으로 윤원균 의장, 황재욱 문화복지위원장, 임현수·이윤미 의원, 유관 단체·시설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조례 제정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한 이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조례 시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안과 문제점들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장애인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조례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기로 뜻을 모았다.

G03-9894841702

조례안은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시행계획,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규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조례의 제정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또는 장애인 간의 건강 수준의 격차 해소와 건강관리 서비스 수준 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미상 의원은 “조례를 통해 그동안 몸이 아파도 여러 가지 제약 때문에 병원을 다니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하면서 용인특례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