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골든타임 확보 ‘신호제어시스템’ 적극행정 최우수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8-31 15:58 KRD7
#화성시적극행정 #화성시신호제어 #화성시우선신호
NSP통신-30일 화성시 관계자들(가운데)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화성시)
30일 화성시 관계자들(가운데)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0일 전국 최초로 도입한 ‘양방향 긴급차량 우선 신호제어시스템’으로 2022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가 사례로 발표한 ‘양방향 긴급차량 우선 신호제어시스템’은 기존에 폐쇄망으로 운영되던 교통신호제어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별도의 구간 설정 없이도 목적지만 입력하면 경로 내 모든 교차로의 신호제어를 지원해 위급상황 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국가정보원 등과의 지속적인 협의 끝에 국가정보보안기본지침 개정을 이끌어 내면서 경기도 광역 긴급차량 우선 신호제어시스템 구축에 발판을 마련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G03-9894841702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1, 2차 예선을 통과한 6개 시군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그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화성시는 향후 행정안전부 주관 적극행정 경진대회 예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앞으로도 모든 공직자와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행정을 펼쳐 시민의 삶을 희망으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