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아동의견 반영 ‘아동친화도시’ 조성 총력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8-29 17:35 KRD7
#수원시아동친화 #수원시아동정책 #수원시아동친화
NSP통신-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아동모니터링단 총회에 참석한 아동모니터링단 단원, 대학생 서포터즈, 수원시 공직자,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아동모니터링단 총회에 참석한 아동모니터링단 단원, 대학생 서포터즈, 수원시 공직자,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심각한 인구절벽시대 아이를 행복하고 안전하게 키울 수 있도록 아이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지난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아동모니터링단 총회’를 열고 아동모니터링단의 의견을 공유했다. 총회에는 아동모니터링단 단원, 대학생 서포터즈, 수원시 공직자,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동모니터링단과 대학생 서포터즈가 함께 참여하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 환경 ▲주거 환경 등 6개 소그룹(아동친화도시 6대 핵심 영역을 주제로 활동)이 그룹별 대표 주제에 관한 의견을 발표하고 수원시에 아동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G03-9894841702

‘장애 아동도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 설치·운영’ ‘길고양이 전용 쉼터 설치’ ‘안전·재난 관련 VR(가상현실) 체험 교육 운영’을 비롯한 참여와 시민의식 5건, 안전과 보호 5건, 놀이와 여가 3건, 교육 환경 3건, 주거 환경 3건, 보건과 사회서비스 2건 등 의견이 나왔다.

수원시 관계자는 “올해는 수원시와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굿네이버스 경기 수원지부가 협력해 아동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직접 발로 뛰고 토론하며 얻은 귀중한 의견들을 수원시 아동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모니터링단(31명)’은 수원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3~6학년)·중·고등학생, 학교 밖· 다문화 청소년, ‘아동모니터링단 서포터즈(17명)’는 수원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됐다.

올해 12월까지 ▲아동 정책 관련 의견 제시 ▲아동 관련 정책 모니터링 활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에 참여해 아동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정책 제언 활동을 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