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립도서관, 초등 여름독서교실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Fri, 29 Jul 2022 KRD7
#의성군 #김주수군수 #의성군립도서관 #독서치료
NSP통신-의성군은 여름방학 중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오는 8월 2일부터 도서관 꿈틔움 창의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성군)
의성군은 여름방학 중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오는 8월 2일부터 ‘도서관 꿈틔움 창의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여름방학 중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오는 8월 2일부터 ‘도서관 꿈틔움 창의스쿨’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방학프로그램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심리지원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부모·아이 상담 프로그램을 특별 편성했다. 타로리딩을 통한 가족관계상담(△타로! 내 마음을 알려줘)과 자녀기질파악으로 접근하는 독서치료(△부모와 아이 책으로 마주하기)로 부모와 아이의 건강한 정서적 관계 형성을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야기가 있는 코딩(초등 4~6) △그림책이랑 카프라랑(초등 1~3) △타로! 내 마음을 알려줘(학부모) △세상에서 제일 쉬운 타로수업(초등 1~3) △부모와 아이 책으로 마주하기(부모·아이 6팀) 과 독서 이벤트 △작심 7일! 도서관 출석도장 등이 있다.

G03-9894841702

참가 접수는 방문, 전화, 온라인(의성군 통합예약서비스)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려서부터 책을 읽은 아이들이 자라서도 책을 읽는 성인으로 성장한다”며 “아이들이 책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책읽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다양한 어린이·청소년 독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립도서관에서는 오는 하반기에도 9월 독서의달, 의성군민함께읽기 작가를만나다, 도서관 청년독서살롱, 웹툰 체험 등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 질 높은 독서문화 혜택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