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한의약진흥원, 제21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6-07 15:14 KRD7
#한국한의약진흥원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한의약 #대구엑스포

7월 1일부터 3일까지 대구 엑스코서 진행...맥진검사 등 다양한 체험활동 실시

NSP통신-제20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행사 모습 (한국한의약진흥원)
제20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행사 모습 (한국한의약진흥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오천년 한의약! 국민과 함께!’를 주제로 제21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메디엑스포와 함께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 주최와 한국한의약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며, 국내 최대 규모로 대구한의대학교 및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대구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 후원으로 40여개 기업, 100여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한의약 산업의 발전 현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한방병․의원관, 한의약산업관, 한의약체험관, 기타 부대행사 등이 마련된다.

G03-9894841702

부대행사로 한의약 산업 육성과 접근성 제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의약산업 기술지원관을 운영하며 대구한의대학교 부속한방병원의 스포츠 마사지 및 무료한방진료, 창한방병원의 체성분 및 스트레스 검사, 원제한의원의 봉침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다.

특히 대한맥진학회 부스에서는 한의약의 과학화·표준화에 근거한 진단치료법인 맥진 검사를 체험할 수 있다. 맥진기를 통해 심초음파처럼 그려져 나오는 맥의 파형으로 우리 몸의 오장육부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한의진료다.

또한 칠곡군 소재의 비플러스원외탕전은 항염증과 항신경통에 탁월한 정제봉독 제품 소개와 함께 이를 활용한 무료진료 및 침 시술을 선보이며 꿀벌나라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봉독 화장품 등을 알린다.

이밖에 대구한의대 부속한방병원과 대구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의 한의 무료진료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국내 유일의 한의약 산업 전문 전시회인 한방엑스포는 한의약 기업과 연구원, 관련 종사자들 간의 기술 및 정보 교류는 물론,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 성과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한의약 산업의 미래가치를 조망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 산업의 네트워크 구축과 신제품․신기술 발굴 및 지원으로 산업육성과 문화진흥 등 국민과 함께하는 한의약의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한방엑스포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방엑스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