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문화재단 무대감독들, 문화시설 기술점검 ‘재능기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5-23 16:03 KRD7
#오산시재능기부 #오산시무대감독 #오산시기술점검
NSP통신-지난해 오산문화재단 무대감독들이 재능기부로 기술점검을 하는 모습. (오산시)
지난해 오산문화재단 무대감독들이 재능기부로 기술점검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문화재단 무대, 조명, 음향감독들이 업무의 전문성과 특수성을 살려 재능기부로 지역내 문화시설 기술점검을 지원한다.

23일 오산시에 따르면 기술점검은 이번이 3회 차로 ‘코로나19’로 부터 벗어나 다시금 문화 향유를 위해 요긴하게 사용되는 문화시설들을 안전사고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점검한다.

점검 지원하는 문화시설은 오산시에 주소를 둔 공공기관 및 문화예술과 관련된 비영리 기관이 기술점검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 학교 및 도서관, 문화센터, 복지센터 등에 속한 강당이나 무대, 조명, 음향시설이 갖추어진 공간이 이에 해당한다.

G03-9894841702

이지훈 무대감독은 “오산문화재단 무대시설팀의 점검 지원 사업은 오산 관내 문화시설이 무대안전사고가 없기를 희망하는 공연장 감독들의 바람에서 시작됐다”며 “2020년~ 2021년까지 2년에 걸친 참신한 시도는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었기 때문에 올해 3번째 재능기부 릴레이차원에서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기술점검은 지역내 문화시설들이 무대, 조명, 음향장치 등을 보유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이 없어 관리 및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오산문화재단 전문 감독들의 체계적인 점검을 통해 진단 및 올바른 사용법 교육을 즉각적으로 할 수 있도록 중점을 뒀다.

한편 기술점검 접수는 공문 및 e메일로 받고 있으며 접수 기간은 6월 7일부터 9월 11일까지다. 점검날짜는 각 기관 담당자들과 추후 협의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공문 접수는 오산문화재단 무대시설팀으로 e메일 접수하면 되며 그 외 사항은 무대시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