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송한준 전 경기도의장, 안산시장 출사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30 11:08 KRD8
#송한준전도의장 #예비후보 #지방선거 #안산시장출마 #출사표

출마 기자회견 “궁극적 목표, 선택과 집중, 강한 안산 만들 터”

NSP통신-송한준 안산시장 예비후보. (송한준 안산시장 예비후보)
송한준 안산시장 예비후보. (송한준 안산시장 예비후보)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송한준 예비후보(전 경기도의장)가 30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안산을 강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오는 6월 지방선거 안산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송 예비후보는 “제가 안산시장이 돼 추구하고자 하는 궁극적 목표는 바로 ‘강한 안산’”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안산이 가진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줄이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전제 한 뒤 “강하다는 것은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다. 경제적으로 앞서나가야 하는 것은 물론 정치적으로도 굳건한 위치에 있어야 하며 사회문화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G03-9894841702

5대 주요 공약으로는 ▲국제교육도시 안산 건설 ▲차별없는 복지도시 안산 구축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공존하는 경제도시 안산 ▲문화관광이 어우러진 안산 ▲탄소제로 및 안전 안산 등을 밝혔다.

다문화 특구를 활용한 ‘국제교육도시’ 건설은 ▲맞춤형 교육제도와 디지털 전환교육 추진 ▲지역에서 함께 배우는 ‘행복한 지역학습일’ 도입 ▲지역 대학과 연계한 평생학습 체제 구축 ▲다문화 특구내 국제학교밸리 조성 등을 제시했다.

차별없는 복지도시 안산을 구축하기 위해선 ▲보육, 초등돌봄, 간호·간병, 장애인, 노인요양 등 5대 돌봄제 도입 ▲공공노인복지요양병원, 공공산후조리원, 공공어린이집 등 확대 ▲자원봉사뱅크 설립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공존하는 경제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미래 신산업 혁신도시 재도약 구축 ▲강소연구개발특구 행·재정적 지원 확대 ▲산단 내 강점 보유업체 집중 육성 ▲대송단지 미래산업 혁신성장지구 조성 산단 내 강점 보유업체 집중 육성 ▲4차산업 연계 산단 활성화 등을 제시했다.

‘문화·관광이 어우러진 안산’ 건설을 위해 ▲대부도 해양테마파크조성 ▲세계정원 경기가든 국제명소화 ▲갈대습지와 대부도 잇는 관광벨트 추진 ▲문화자원 활용한 콘텐츠 개발 보급 등을 제시했다.

‘탄소제로 및 안전 안산’을 만들기 위해 우선 환경분야 세부공약은 ▲대부도 탄소제로섬화 ▲전기 자동차와 전기 오토바이 보급 확대 인프라 구축 ▲시화호 유입 오염물질 차단·정화시설 확충 등이다.

교통분야는 ▲신안산선 해양동 자이아파트와 세계정원 경기가든까지 연장추진 ▲GTX-C노선의 상록수역 조기착공과 역사 주변 환경개선 등이 담겼다.

안전분야는 ▲CCTV와 안심비상벨 확충 ▲안심스크린 확대 ▲무단횡단 방지펜스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다.

안산은 수도권 최대 국가산업단지인 안산스마트허브가 있고 뿌리산업을 이끌 중소기업들도 다수 포진돼 있다.

세계 각 나라 국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다문화특구와 함께 시화호와 대부도, 갈대습지 등 관광자원도 풍부하다.

송 예비후보는 “‘강한 도시 안산’을 완성하기 위해선 시민 모두가 하나로 뭉칠 때 가능하다”며 “‘공존의 안산’을 통해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치분권 2.0 시대는 경험과 능력을 고루 갖춘 현장 전문가를 요구하고 있다”며 “시대정신에 걸맞은 인물이 바로 송한준”이라고 자신했다.

앞서 송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오전 안산시단원구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한편 단국대학교 정치학 박사인 송한준 예비후보는 8·9·10대 경기도의원과 10대 전반기 경기도의회 의장, 16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