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대형 건설사업장 현장교육 및 견학 실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2-03-28 18:14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기술부분 #현장교육

기술직 공무원 장대교량 공법 시공방법 체득으로 역량 향상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24일 기술직(토목)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관내 대형 건설현장의 체계적인 시공·품질·안전 관리에 대한 좀 더 깊은 이해와 기술부분 역량 향상을 위해 대형 건설사업장 현장교육 및 견학을 실시했다.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24일 기술직(토목)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관내 대형 건설현장의 체계적인 시공·품질·안전 관리에 대한 좀 더 깊은 이해와 기술부분 역량 향상을 위해 대형 건설사업장 현장교육 및 견학을 실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24일 기술직(토목)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관내 대형 건설현장의 체계적인 시공·품질·안전 관리에 대한 좀 더 깊은 이해와 기술부분 역량 향상을 위해 대형 건설사업장 현장교육 및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지난 2018년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발주해 추진중인 ‘구미국가산업단지 제5단지 진입도로 건설공사(1공구)’ 를 방문, 진행됐다.

현장관계자로부터 사업개요 및 주요공법에 대한 시청각 교육 후, 구미국가산업단지 제5단지 진입도로의 낙동강 횡단교량 건설 현장으로 이동하여 장대교량 공법(FCM공법)의 시공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건설현장을 둘러보며 기술정보에 대한 질의와 토의를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했다.

G03-9894841702

현장교육을 마친 교육생들은 건설현장에 적합한 공법선정과 현장관리 등의 기술 습득으로 향후 구미시 공공시설 공사현장에 접목시켜 나가고,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시행으로 다변화하는 건설 행정 업무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 김영철 감사담당관은 인사말을 통해 “기술직 공무원들이 사명감을 갖고 업무를 추진하고, 현장 중심의 전문적인 업무능력 향상으로 보다 나은 건설 행정을 펼쳐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