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 줍꽁데이 캠페인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2-03-16 11:32 KRD7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 #줍꽁데이 #담배꽁초줍기

‘행복마을, 순환도시 광명해요’

NSP통신-15일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는 광명동 일대에서 줍꽁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명시)
15일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는 광명동 일대에서 줍꽁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 행복마을관리소는 15일 광명동 일대에서 줍꽁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줍꽁은 ‘줍다+담배꽁초’의 합성어로 길거리에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를 주으면서 걷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날 행복마을지킴이 17명이 2개 조로 나뉘어 광명동 일대에서 담배꽁초 줍기를 진행하며 담배꽁초가 많은 장소에 환경오염 안내문 부착 및 담배꽁초의 심각성과 환경오염 문제 의식을 전파하는 거리 홍보를 진행했다.

G03-9894841702

담배꽁초의 필터는 셀룰로스 아세테이트로 구성돼 있어 하수구나 빗물받이로 유입된 후 미세플라스틱으로 분해돼 바다로 흘러간다. 미세플라스틱은 물고기 등을 통해 우리 몸으로 되돌아올 수 있다.

이날 캠페인에 동참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담배꽁초 투기는 단순한 쓰레기 문제를 넘어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다”며 “행복마을지킴이들의 캠페인 활동이 담배꽁초 투기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시민들의 환경의식을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는 우유팩과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 등 순환도시 실천에도 지속적으로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