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만규 사천시장 “공직기강 확립하고 간부 솔선수범으로 현장행정 강화하라”

NSP통신, 정유리 인턴기자, 2013-01-15 09:34 KRD7
#공직기강 #부패척결 #사천시 #정만규 #상위그룹

부패척결 청렴도 상위그룹 목표...부서장 책임제 등 공직기강 강화

[경남=NSP통신] 정유리 인턴기자 = 경남 사천시는 ‘2013년 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공직기강 강화를 위한 확대 간부회의를 열고 부패척결을 위한 교육과 단속·점검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14일 정만규 시장과 이효수 부시장을 비롯한 국·소장 및 실·과장 등 주요 간부급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확대 간부회의를 열고 공직자로서의 엄정한 근무기강을 재확립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부회의는 홍준표 경상남도 도지사의 강력한 공직기강확립 등 도정방침과 맞물려 올해 시가 청렴도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한 정만규 시장의 강한 의지와 문제의식에서 특별히 마련된 것이다.

G03-9894841702

정만규 시장은 이날 간부 공무원들에게 공직기강을 확립할 것을 강하게 주문했고 간부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현장행정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간부회의를 통해 공직기강에 대한 교육 및 단속·점검을 즉시 강화시키기로 했다.

시는 공직기강 확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숙 결의를 다지고자 내달 5일 시청 대강당에서 부서장 및 계장급을 비롯한 계약 용역 발주 공무원 등을 우선 선발해 부패척결 특별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해 추진하는 사천시 청렴시책은 부서장 책임제 운영, 공직기강 해이 적발 시 직위 고하를 막론하고 인사조치는 물론이고 부서장을 비롯한 연대 책임 묻기, 시정 게시판에 공직 부패 등과 관련한 글이 게시될 경우 끝까지 추적해 발본색원 예정, 부패척결 특별청렴교육 개최 등이다.

정만규 사천시 시장은 최근 일련의 공직기강 해이로 인한 사태를 지적하고 “사소한 실수라 하더라고 여러 건 반복되면 소속된 조직이나 공직사회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클 수밖에 없다”며 “모든 직원이 이번 사건을 계기로 특히 자숙하도록 하고 엄정한 근무자세를 재확립하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유리 NSP통신 인턴기자, jungyr16@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