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동물보호센터 '입양카페' 개소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2-02-08 16:55 KRD7
#서산시 #맹정호 #동물보호 #입양카페 #반려문화
NSP통신-▲서산시가 입양카페를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서산시)
▲서산시가 입양카페를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입양카페를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해 5월 유기동물의 체계적인 관리·보호·입양을 책임질 서산시동물보호센터와 반려견놀이터를 개장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시는 이달부터 동물보호센터 내 입양카페 운영을 통해 유기동물 입양 희망자와 입양동물의 사전 교감·관찰, 동물에 관한 정보공유 등으로 입양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이곳에서는 편히 쉴 수 있고 입양상담과 동물보호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돼 동물보호 및 복지문화를 확산시키고 입양률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시는 전망하고 있다.

운영일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과 매월 둘째주 토요일이며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한다.

1명의 입양 상담사가 상주, 입양 상담은 월, 화, 목, 금요일 주 4일 예약제로 운영되며 서산시동물보호센터 네이버 카페 예약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5월부터 펫티켓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 교육 등을 주제로 계획하고 있다.

김윤규 축산과장은 “반려동물이 증가하는 현실에 맞춰 입양카페를 개소하게 됐다”며 “사람과 동물이 상생하는 반려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