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논산시, '1월 월례회의' 진행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2-01-12 17:20 KRD7
#논산시 #황명선 #월례회의 #시정발전 #공동체
NSP통신-▲논산시가 1월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논산시)
▲논산시가 1월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12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1월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간인 감사패 수여, 공무원 표창장 전수·수여, 시장님 말씀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황명선 시장은 “민선6기는 경제 성장이라는 양적 발전을 바탕으로 ‘사람 중심’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논산만의 따뜻한 시책이 발굴된 시기”라며 “따뜻한 행복공동체 동고동락 프로젝트 찾아가는 한글대학, 청소년 글로벌인재 해외연수 등 대한민국 최초·최고의 계획을 추진하며 아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사람 키우는 도시’로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또한 “민선 5·6기에 이뤄낸 질적·양적 성장을 바탕으로 민선7기에는 ‘사람 중심’가치를 넘어 자치분권이라는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주민주권’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자치와 분권이라는 시대적 가치에 발맞춰 24시간 돌봄서비스 아이꽃돌봄센터 개소, 전국 최초 ‘폭력학대신고대응센터’구축, 학교돌봄터 개소 등을 추진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방정부가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 더 나은 삶을 만들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좋은정책대회’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황 시장은 “그동안 따뜻한 행복공동체 논산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시민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힘으로 시민과 함께 더 행복한 논산 더 잘사는 논산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이 날 월례회의에서는 논산시정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42명의 시민들에 대한 감사패와 시정에 헌신한 7명의 공무원에 대한 표창장을 전달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