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과수 재배농가 방제약제 적극 지원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2-01-05 16:25 KRD7
#서천군 #노박래 #과수 #재배농가 #방제약제
NSP통신-▲서천군이 과수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방제약제를 지원한다. (서천군)
▲서천군이 과수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방제약제를 지원한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국가검역병해충인 과수화상병 및 돌발해충의 확산 방지를 위해 과수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방제약제를 적극 지원하기로 하고 다음달 4일까지 희망 농가의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지역 내 과수재배 농업인으로 농지기준 노지 1000㎡이상, 시설 330㎡이상의 농업경영체 등록자다.

과수화상병은 사과, 배 등에 일으키는 세균병으로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어 법정 금지병으로 지정돼 있으며 돌발해충은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선녀벌레 등으로 가지에 붙어 즙액을 빨아먹고 분비물을 배출해 그을음병을 유발하는 외래해충으로 최근 발생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G03-9894841702

장순종 소장은 “동절기 사전예방을 위해 전문예찰단을 구성하고 과원별 병원균의 월동처인 궤양 및 돌발해충 산란가지 제거 등 병해충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며 “과수 화상병은 3~4월(개화전, 개화기)에 돌발해충은 5월 부화 이후(약충기)에 적기방제가 이뤄지도록 약제를 지원하고 피해가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