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윤경 경기도의원,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 감사패 받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05 15:42 KRD7
#정윤경도의원 #한국유치원총연합회경기도지회 #감사패 #유아교육발전기여 #경기도의회

코로나19 위기 처한 유아교육 발전 기여 등 공로

NSP통신-경기도 유아교육 발전 기여 공로로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한 정윤경 경기도의원(가운데)이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원실)
경기도 유아교육 발전 기여 공로로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한 정윤경 경기도의원(가운데)이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윤경 경기도의원(교육기획위원장)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로부터 투철한 사명감으로 경기도 유아교육 발전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헌신적인 자세로 함께 해 준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정윤경 의원은 지난 2020년 7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으로 취임한 직후부터 경기유아교육 각계각층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유아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필요한 지원을 모색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2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연장 여파로 유아들의 퇴원율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운영에 타격을 받은 도내 사립유치원 재정 지원을 위해 교원기본급 보조, 학급운영비, 조리종사원 인건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총 117억 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G03-9894841702

또 지난해 11월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도내 사립유치원 884개원에 교육활동비 총 44억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특히 사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연장 운영지원을 위한 인건비 등 예산 20억원을 신설해 오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 유치원에서 돌봄이 가능하도록 조치해 위기에 처한 유치원 교육 정상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공립유치원 누리과정 지원금 교육활동비 8만원 중에서 1만5000원이 급식비로 차용되던 관행을 개선해 새롭게 공립유치원 급식 지원 예산 81억원을 세워 8만원이 온전히 유아들의 교육활동비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유아교육의 질 제고에 심혈을 기울였다.

정윤경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국가의 미래가 달려있는 유아교육이 멈추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현장의 긴요한 필요에 응답하고자 노력한 것 뿐인데, 이렇게 감사패를 받아 감사할 따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향후에도 유아교육은 어떤 상황에서도 최우선 지원될 수 있도록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더욱 관심을 갖고 살펴보면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