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백군기 용인시장, 중앙시장 청년상인들과 간담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2-08 14:58 KRD7
#용인시 #백군기용인시장 #용인중앙시장 #청년상인 #간담회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등 건의사항 청취

NSP통신-8일 용인중앙시장 상인회사무실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이 청년상인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
8일 용인중앙시장 상인회사무실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이 청년상인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은 8일 처인구 김량장동 중앙시장 상인회사무실 5층 대회의실에서 중앙시장에 입점해 있는 청년상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한 견해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진건 중앙시장 상인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5명과 김철 청년회장 등 청년상인 10여 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청년 상인들은 코로나19로 전통시장 매출 타격이 극심했다고 호소하며 청년 상인 육성을 위한 지원과 젊은 연령층의 전통시장 방문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정책의 필요성 등을 제기했다.

NSP통신-백군기 용인시장(앞줄 가운데)이 용인중앙시장 청년상인들과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앞줄 가운데)이 용인중앙시장 청년상인들과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이에 백 시장은 “전통성을 강조하기만 해선 젊은 인구를 끌어들이고 시장을 활성화 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에 공감한다”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서민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둬 소상공인 대상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과 특례보증료 지원, 점포환경개선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7월 용인중앙시장 이용객 편의도모를 위해 김량장동 123-4번지 제2공영주차장에 1290㎡ 규모의 주차면 35면을 갖춘 노외주차장을 증설한 바 있다.

내년에는 국도비 포함 2억6800만원을 투입해 중앙시장 내 335개 점포에 화재 방지를 위한 알림시스템 설치를 지원할 방침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