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필근 경기도의원, ‘지역상권·소상공인 경제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1-23 09:27 KRD8
#이필근도의원 #경기도의회 #소상공인경제활성화방안 #토론회 #의정활동

경기도·도의회 주최, 이필근 도의원,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 찾겠다”

NSP통신-22일 수원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이필근 도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지역상권과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2일 수원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이필근 도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지역상권과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한 ‘지역상권과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가 22일 수원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2021 경기도 하반기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토론회는 이필근 경기도의원(기획재정위)이 좌장을 맡았으며 코로나19 등 다양한 환경적 변화로 무너진 지역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논의코자 마련됐다.

주제발표를 맡은 신기동 경기연구원 경제사회연구실 연구위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상권과 소상공인의 피해 현황에 더해 기존 정책의 문제점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스마트화 추진 전략, 소상공인의 법정 정의, 업종별 특화 정책 마련, 소상공인 지원기관의 창구 단일화 등 실행 가능성이 높은 대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G03-9894841702

토론자인 신영방 경기도 골목상권상인회 수원시연합회장은 상권별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상향식 접근의 필요성과 체계적인 골목상권 지원 제도의 부재 등 문제점을 제기했다. 이어 상권 공동체 조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골목상권 조직화 예산 지원 및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제언했다.

토론자인 송성덕 수원시 지역경제과장은 영업 제한과 집합 금지 외의 사유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이 지원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음을 지적 했으며 이에 대해 다양한 경영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차등적인 지원책이 필요함을 설명했다.

토론자인 최은영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중부센터장은 소상공인 위기 지원 대책의 필요성과 함께 골목상권 자생력 강화 및 지역경제 거버넌스 구축, 지역화폐가맹점 확대 및 다양화를 통한 경기지역화폐 활성화 등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지원사업의 방향을 설명했다.

좌장을 맡은 이필근 의원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골목상권에 대한 많은 분의 마음을 느꼈고 오늘 토론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정책에 잘 반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코로나19 생활수칙에 따라 최소 참석인원으로 진행됐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