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 사곡 모래실녹지, 정원드림 공모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09-29 13:17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정원드림프로젝트 #공공정원 #모래실녹지
NSP통신-구미시는 사곡 모래실녹지에 조성한 정원이 2021년 정원드림 프로젝트 공모사업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미시)
구미시는 사곡 모래실녹지에 조성한 정원이 ‘2021년 정원드림 프로젝트 공모사업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미시)

(서울=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사곡 모래실녹지에 조성한 정원이 ‘2021년 정원드림 프로젝트 공모사업’ 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원드림 프로젝트는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25개 팀이 전국 5개 권역에 공공정원 25곳을 조성한다.

각 팀은 원예, 조경 등 정원관련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작가와 함께 구성되어 학생들에게는 직접 정원을 디자인하고 조성하는 실습의 기회가 되고 대상 지역에서는 경관 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G03-9894841702

올해 구미시는 모래실녹지를 포함한 5곳을 대상으로 조성했으며, 전국 25개 팀의 정원 계획안, 조성활동, 정원의 완성도, 사후관리 등에 대한 종합심사를 통해 ‘가든픽(Garden-pick)’ 팀이 사곡 모래실 녹지에 조성한 ‘심원’ 이 최우수상에 선정된 것이다. 최종 발표회와 시상식은 지난 28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렸다.

‘심원(心園)’ 은 마음의 온도를 담아낸 정원이라는 뜻으로, 사람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아름다운 자연에서 위로를 얻어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의도했다고 한다. 기존에 평면적이고 단조롭던 공간에 높이차이를 주고 돌, 마사 등 포장재료와 다양한 식물을 이용해 사색공간과 커뮤니티공간으로 변화감있게 조성했으며, 시민정원사, 도시숲정원관리인, 지역주민과 함께 정원 사후관리도 지속적으로 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지욱 공원녹지과장은 “최우수를 수상한 가든픽 팀을 비롯해 구미지역에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어준 참가팀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구미시 또한 많은 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정원 및 스마트가든 조성, 시민정원사 양성 및 일자리 창출 등 정원문화 육성사업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