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천군, 정신건강서비스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9-09 15:54 KRD7
#예천군 #김학동군수 #정신건강증진프로그램 #업무협약

경상북도개발공사 임직원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나서

NSP통신-예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9일 경상북도개발공사 회의실에서 경상북도개발공사 임직원 정신건강 증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예천군)
예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9일 경상북도개발공사 회의실에서 경상북도개발공사 임직원 정신건강 증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윤귀희)는 9일 경상북도개발공사 회의실에서 경상북도개발공사 임직원 정신건강 증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직원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직무스트레스로 인한 질환 및 사고 예방을 위해 심리상담, 자살예방 교육 등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정신건강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홍보와 정보를 공유하고 자살예방을 위한 응급사례 지원, 정신건강 관련 네트워크 협력, 자원연계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에 군은 9일 오후부터 개발공사 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장인 생명 존중 교육을 진행했으며 9월 말부터 10월까지는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운영해 마음 검진, 고위험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등 심리적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스트레스로 인한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관리해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서비스 제공, 자원연계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