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청년들의 동네 한 바퀴’ 참여단 모집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8-18 12:17 KRD7
#광양시 #광양시관광협의회 #청년들의동네한바퀴 #여행경비지원 #SNS

3~4명으로 팀 구성해 광양여행 프로그램 자체 기획, 수행 후 SNS 게재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관광협의회가 ‘청년들의 동네 한 바퀴’ 사업에 참여할 청년단을 모집한다.

‘청년들의 동네 한 바퀴’는 뛰어난 감각과 풍부한 감수성을 가진 청년들이 광양의 관광명소, 먹거리 등을 소재로 여행프로그램을 자체 기획·수행하고 홍보하도록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SNS 사용이 가능하고 광양시에 주소를 둔 청년(만 18~39세)으로 3~4명이 팀을 구성해 사업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등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G03-9894841702

협의회는 심의를 거쳐 총 10팀을 선정하고 식비, 숙박비 등 팀당 100만 원 한도로 미션 수행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로 광양시관광협의회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귀식 협의회장은 “청년들의 신선한 감각과 감성으로 자체 기획한 광양여행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통해 광양을 새롭게 발견하고 홍보하기 위해 ‘청년들의 동네 한 바퀴’ 사업을 마련했다”며 “열정 넘치는 광양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관광협의회는 관광사업자, 관광 관련 사업자와 단체, 시민단체와 시민 등이 광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참여하는 비영리 민간 주도 협의체다.

협의회는 지난해 10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올 1월 본격 시동을 걸자마자 문체부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내 고장 광양 관광지 투어’, ‘광양시티투어’ 운영 등 광양관광의 실행 주체로서 역량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