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이공대, 대구아동복지협회와 고교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8-06 09:27 KRD7
#영남이공대학교 #대구아동복지협회 #진로체험 #대구시

고교생 대상 진로 선택 및 직업 설계 지원

NSP통신-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이 참가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이 참가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5일 대구아동복지협회와 함께 고교생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대구아동복지협회가 추천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을 통해 진로 선택과 직업에 대한 비전과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일자리센터의 진로안내 △스마트융합기계계열의 3D프린트를 활용한 캐릭터 제작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의 아두이노를 활용한 코딩 체험 △식음료조리계열의 나만의 쿠키만들기 체험 △박승철헤어과의 헤어스타일 연출 △K-뷰티과의 스킨케어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영남이공대학교와 대구아동복지협회는 지난달 9일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의 진로교육 강화를 의한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 설정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재용 총장은 “최근 아동복지협회,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등과 협약을 맺고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교육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진로 및 진학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