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 종포해양공원 여수밤바다 빛낼 ‘미디어파사드’ 설치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1-07-08 13:44 KRD7
#여수시 #여수밤바다 #미디어파사드 #종포해양공원

문체부 공모 선정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첫걸음 / 9일 일몰 이후~22:00까지 낭만의 여수밤바다 수놓아

NSP통신-여수 밤바다에 미디어파사드가 아름다운 영상과 사운드로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여수시)
‘여수 밤바다’에 미디어파사드가 아름다운 영상과 사운드로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전국적인 관광 명소인 ‘여수 밤바다’에 미디어파사드가 아름다운 영상과 사운드로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해양공원 밤빛누리 앞에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하고 오는 9일 일몰 이후 첫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파사드 투명한 유리로 된 구조물 외면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과 사운드를 가미한 새로운 디지털 매개 기법이다.

G03-9894841702

시는 5억 원을 들여 높이 2.5m, 가로 26m의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하고 영상연출 시간 외에는 전면 바다 조망이 가능한 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다양한 미디어 아트 송출을 통한 새로운 관광콘텐츠 제공과 ‘낭만 버스킹’ 효과를 극대화시켜 관광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여수밤바다의 낭만과 아름다움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여수시에서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 OST 5편을 활용한 영상은 여수만의 독보적인 콘텐츠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파사드는 문체부 공모사업인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과 연계해 디지털을 활용한 스마트 관광의 첫 발걸음으로 지속가능한 여수 관광을 실현하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