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성건동, 민·관 협력 장애인 편의증진 개선 보행체험 실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7-02 12:26 KRD7
#경주시 #성건동 #민관 협력 장애인 편의증진 개선 추진

맨홀 뚜껑, 낮은 턱 장애물 체험, 장애인 편의 증진... 인식 개선 의지 확인

NSP통신-경주시 성건동 장애인 편의증진 개선 보행체험 실시 모습. (경주시)
경주시 성건동 장애인 편의증진 개선 보행체험 실시 모습.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장애인 보행 환경 개선을 위해 성건동 일대를 휠체어와 흰 지팡이, 안대를 이용해 이동하는 장애인 보행 환경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이조 척수장애인협회장과 시각장애인협회 김헌덕 회장, 배진석 도의원, 주석호 시의원, 성건동 직원들이 참석했다.

비장애인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맨홀 뚜껑과 낮은 턱이 장애인들에게는 위험한 장애물이 될 수 있음을 몸소 체험하면서 장애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공감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특히 척수 및 시각장애인협회 회장이 동행해 실제 장애인으로서 겪는 어려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해 평소에 눈여겨보지 못해 놓칠 수 있었던 보행환경에 대한 개선점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는 계기를 제공했다.

남미경 성건동장은 “내 주변 곳곳에 장애인들의 발걸음을 멈칫하게 하는 수많은 장애물들이 있음을 알게 돼 보행 환경개선에 대한 의지를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이었다”며 체험 소감을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