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경호 경기도의원, “경기동북부 소외지역 배려 필요”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6-09 14:30 KRD7
#김경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도정질문 #정례회 #경기도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도정질문서 강조

NSP통신-도정질문하는 김경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도정질문하는 김경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경호 경기도의원(농정해양위)은 9일 제352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경기도 균형발전의 완성을 위해서는 공공기관 이전과 지역화폐의 지원방안 등 경기동북부의 소외지역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도정질문에서 “특별한 희생에 따르는 특별한 보상이 아닌 특별한 차별이 현실이 됐다”고 말하며 지난달 27일 발표된 제3차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에서 경기동북부의 가평, 연천, 포천이 제외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에 이재명지사는 “제외된 시・군은 안타까우나 선정기준에 따른 공정한 선정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공모에서 제외된 시・군에는 경기도정의 핵심 과제인 동서, 남북 간 균형발전을 흔들림 없이 실행해 가기 위해 기반시설 조성지원 등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또한 지역화폐를 이용한 재난지원금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으로 영세상인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별도의 플랫폼을 운영하는 방안과 경제력에서 차이가 나는 지자체간에 지역화폐의 사용제한을 두지 않는 상생지원 방안을 건의했다.

김 의원은 이뿐만 아니라 팔당상류지역 규제문제에 대한 한강수계기금 지원확대, 벌채 후 신규 조림에 대한 진행상황, 밀원수 산업 발전에 대한 계획, 불법적인 산림부산물 채취에 대한 대책 등 기존에 언급했던 도정현안에 대해 제대로 운영되지 않고 있는 부분을 지적하며 낙후지역에 좀 더 많은 재원이 지원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당부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